The 소프트웨어 외주 Diaries



앱을 기획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 한 가지는 바로 ‘비용’입니다. 예산과 자원은 한정적이므로, 앱개발에 드는 비용을 정확히 예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스코드 제공의무에 대해 계약서에 아무런 기재가 없다면, 계약 체결 경위, 당사자들의 진정한 의사 및 거래 관행 등에 따라 소스코드의 제공의무가 있는지 합리적으로 해석합니다.

견적을 의뢰한 개발 회사의 전략에 따라 달라지는 거죠. 동일한 프로젝트를 설명해줘도 견적이 천차만별인 게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주)데브존 입니다. 높은 기술력, 다양한 개발 경험, 젊은 패기와 열정, 믿음으로 항상 고객 여러분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든 발주 프로젝트에는 완료일이 정해져 있고, 프로젝트 관리의 기본은 완료일을 넘기지 않고 마치는 것이다.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 기술지주회사 #고려대학교 프런티어관 #마일스톤 #입주 #첫번째 사무실

하지만 개발 지식이 없고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적다면 어떻게 프로젝트 내용을 설명할 수 있을까요?

또 통신 환경을 설정할 때 데이터 보안에 대해서는 크게 고려하지 않았는데, 지자체에 납품하려면 데이터를 교환할 때도 보안이 꼭 필요하다고 하시더라고요. 덕분에 데이터 암호화 작업도 빼먹지 않고 완수할 수 있었죠.”

‘지원자 목록’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의 아이디를 클릭하시면, 프로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보면서 저희가 맡기려는 프로젝트와 비슷한 작업을 해봤는지 살폈어요. 신규 개발 이후에 고도화 같은 유지 보수 맡길 일이 계속 있을 거라, 사후관리 경험이 있는지도 확인했고요.

위시켓은 앱개발이 여러분에게 어떤 의미인지 압니다. 새로운 도약인 동시에 큰 리스크를 부담해야 하는 일이죠. 그래서 이번 시간 앱개발 외주 시, 진행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유의해야 할 점과 꼭 알아두면 좋을 팁들은 무엇이 있는지 아주 자세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하지만 막상 시작하고 보니 외주는 예상보다 더 품이 훨씬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었습니다. 로커스 솔루션의 연구 개발자이자 외주 개발 프로젝트 담당자였던 정인화 님은 당시 상황을 이렇게 회상합니다. “처음에는 검색으로 개발사를 찾았어요. 그런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더라고요. 외주 website 업체가 한두 곳이 아니다 보니 문의 넣고 미팅하는 데에 리소스를 생각보다 너무 많이 쏟게 됐죠. 탐색 과정이 너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했어요.”

지원자들은 프로젝트 분석/제안 내용과 관련 경험, 포트폴리오를 담은 지원서를 제출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